AY STUDY Website에 게제된 모든 정보의 저작권은 AY STUDY에 있으며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AY Study
Tel : 347-850-7942Email : info@aystudy.com
Address : 261 W 35th St Suite 602 New York NY  10001
  • Wix Facebook page

AY Study는

미국 뉴욕 맨하탄에 위치해 있는 미국 현지 전문 교육 컨설팅 회사로 13년의 교육 컨설팅 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진학의 꿈을 이루어 드리고 있습니다. 컨설팅을

통한 대학교 진학율 97%와 400여개 이상의 대학교 합격 결과를 통해 그 전문성과 정확성은 이미 검증이 되었습니다.

 

AY Study의 목표는

학생들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드리는 데에 있습니다

대부분의 유학원들과 같이 일방적인 정보 전달, 획일화된 진학가이드가 아닌 학생들의

정확한 상황과 목표를 파악하고 궁극적으로 학생 본인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1:1

맞춤 상담으로 도와드립니다.

 

AY Study를 통하여

여러분의 꿈을 이루어 나가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꿈을 이루어 드리겠습니다.

Dream to Reality

여러분의 꿈을 현실로 이루어 드립니다

무료 실시간 상담  Skype id : aystudy / Kakao id : aystudy
NAVER 카페 http://cafe.naver.com/aystudyus
유학생 보험 가입
Logo 2019.jpg

미술대학

미국 미술대학교 소개

 

미국에는 많은 미술 대학교들이 있고 각 전공마다 랭킹이 다를 정도로 각 분야별로 특화된 모습을 보입니다.

미대를 입학하는 조건에 대해서 그리고 학교 평가에 있어서도 사람들마다의 의견이 너무 상반되기 때문에 미대를 준비하는 첫 단추를 잘 끼워야 할 것 입니다. 한국에 유명한 미국 미술대학들 중 정말 들어가기가 바늘 구멍처럼 어려운 곳도 있고 생각보다 어렵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미대에 입학하기 위한 조건들 그리고 준비하는 과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미국 미대 입학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잘 파악한 후 지원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AYSTUDY에서는 일반 포트폴리오 학원에서의 획일적인 가이드가 아닌 학생마다의 특성 및 상황을 잘 파악하여 진학가이드를 해 드리며 뉴욕 현지 최고의 선생님과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미술대학교를 진학하기위한 필요서류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는 미대를 진학하기 위한 가장 필수 요소로서 입학 뿐 아니라 장학금도 결정되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한국의 경우 입시 미술학원이 정말 많이 있듯이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반면에 미국의 경우에는 대학교 진학을 위해서의 포트폴리오 준비가 한국에서의 준비와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예고를 나온 친구들이라면 혼자서도 충분히 준비할 수 있다고 할 정도록 그리 수준이 높다고 볼 수 없습니다. 경험상으로도 생각보다 잘그리지 못하는 초보자 학생들이 한국에서 유명한 학교들로 신입학을 하는 것을 많이 보기도 합니다. 미국에서는 이미 완성된 학생의 작품도 좋지만 학생의 가능성을 좀 더 평가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탑클래스의 학교들의 경우 한국과 같이 아주 완성도가 높은 포트폴리오가 필요하며 그에 따른 학생의 학업적인 자질도 좋아야 합니다. 그럼 포트폴리오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한국에서 잘 알려진 일반적인 대학들의 경우 포트폴리오 기준이 크게 까다롭지는 않고 탑클래스의 경우만 아주 까다롭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포트폴리오 학원 등에서 OO 학교들은 이런 경향으로 준비해야 하고 저학교는 이렇게 저렇게...등등의 말로 포트폴리오에 답안지가 있듯이 이야기 하지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학원이 필요한 학생들은 초보자이거나 대학원을 준비하는데 포트폴리오를 만들만한 장소나 도구가 없는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 일반 대학교 4년생이나 대학원생들에게 1:1과외를 받는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반면에 대학원의 경우 포트폴리오 완성도가 아주 높아야 합니다. 따라서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때 본인의 실력과 지원하는 학교와 과정에 따라서 준비하는 과정이나 결과물에 대한 가이드를 잡고 준비하는 것이 좋은 방법 입니다.

 

토플

많은 학생들이 포트폴리오에 밤새 전념을 하면서 포트폴리오가 좋으면 나머지가 조금 부족해도 뽑아줄거야 라는 아주 큰 오해를 하는 것을 많이 보겠습니다. 결과적으로 1개의 대학에도 입학을 하지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국에서도 유명 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지에서 포트폴리오를 너무 잘 준비했는데 토플이 40점대로 결국 조건부로 좋지 않은 학교로 진학을 하게 된 경우도 있었습니다. 조건부등의 학교로 진행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미니멈 토플점수는 꼭 있어야 하는 것을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학업성적

토플과 마찬가지로 학생들이 많이 간과하는 부분이 학업성적 입니다. 성적이 나쁜학생이 포트폴리오와 토플만 있으면 대학을 갈 수 있다고 준비하는 경우 2년제 등의 학교에서 성적을 2학기정도 3.0이상을 받고 다시 지원하라는 편지를 받을 확율이 높습니다. 따라서 본인 학업성적이 좋지 않은 경우 지원 시 쉬운 학교들도 같이 지원해야 시간낭비를 방지할 수 있으니 이 점을 유의해야 할 것 입니다.

 

추천서

일반적으로 대학교의 경우 추천서가 필수가 아닌 학교들도 있고 대학원의 경우는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추천인은 교수님 또는 본인의 작업을 가이드 해준 선생님 또는 본인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아티스트 또는 아트 관계자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상위권 학교일수록 추천서의 영향이 강하고 일반적인 학교들의 경우 입학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유의사항


학교선택

예술을 하는 학생들 특히 상위권 학교를 진학하는 학생들의 경우 학교 선택에 있어 교수님 그리고 학교 전반적인 성격과 방향이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좋은 학교로 진학을 했더라도 결국 본인과 학교가 맞지않아 교수님과의 갈등이나 본인 스스로의 갈등때문에 또 다른 학교를 찾는 경우도 종종 보게 됩니다. 따라서 학교에 대한 전반적이고 자세한 파악이 아주 중요하리라 생각됩니다. 일반적이 성향이 특별하게 없는 학생들의 경우에도 학교마다 특징이 다르므로 학교의 위상이나 Name Value도 중요하지만 본인이 원하는 부분에 좀 더 초첨을 맞추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리라 생각합니다.

 

학업

미국대학은 입학은 조금 수월할 수 있어도 졸업은 힘들다고 할 정도로 과제 및 발표가 많습니다. 처음 미국미대를 입학할 때 코웃음을 치던 학생들이 학교에가서 잠을 설쳐가며 과제를 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학교트랜스퍼

한국 학생들은 처음부터 좋은 학교에서 시작해야한다는 강박관념이 조금씩 있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지 않는 학교에 지원하는 학생들을 보게 됩니다. 객관적으로 볼 때 본인의 상황을 잘 파악하고 돌아가는 것 즉, 조금 쉬운 대학에서 공부를 하고 트랜스퍼를 하는 것도 미국에서는 아주 일반적인 진행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상황을 잘 파악하고 돌아가는 것에 인내심을 갖고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같은 전공으로 60학점이하에서 2/3정도는 넘어갈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졸업 후 취직

많은 학생들이 유명 디자이너 또는 회사에 취업을 하는 것을 생각하고 부푼 꿈을 갖고 학교에 입학을 합니다. 하지만 취업의 문은 그리 쉽지 않고 대부분 무급 또는 적은 연봉으로 고용되는 경우도 많이 있고 특별히 미국 워킹 비자를 스폰해 줄 수 있는 회사를 찾기에는 더욱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취직이나 일을 많이 얻게되는 학생들을 보면 주변에 네트웍이 많이 형성되어있다는 것 입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독불장군의 모습보다는 교수님, 선배들, 친구들과의 긴밀한 관계가 본인을 향후 좋은 길로 인도할 수 있는 연결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려면 영어도 잘해야하고 한국사람 및 현지인들과의 관계도 아주 좋아야 하겠습니다.

Please reload

Logo 2019.jpg